내 머릿속 데이터베이스

[Android] TableLayout의 stretchColumns 본문

Programming/Mobile

[Android] TableLayout의 stretchColumns

파도소리 2014. 7. 24. 03:05

테이블 레이아웃(TableLayout)

테이블 레이아웃이란 표나 엑셀 시트와 같은 형태로 화면을 구성하는 레이아웃입니다. 

표나 엑셀 시트는 행과 열로 구성되는데 테이블 레이아웃의 경우에도 TableRow라는 행이 들어가고 TableRow 안에 들어가있는 뷰의 개수가 열의 개수가 됩니다.

 

 

 

테이블 레이아웃에 설정할 수 있는 속성으로 shrinkColumnsstretchColumns가 있는데 이 속성들은 각각 특정 열을 자동 축소하거나 자동 확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shrinkColumns : 줄이고자 하는 번호를 입력한다. 번호는 0부터 (뷰의 갯수-1) 까지 입력 가능하다. 전체를 줄일려고 하는 경우에는 '*'를 사용하며 특정한 번호들을 사용하려면 ','를 사용하면 된다.

 

stretchColumns : 부모 컨테이너의 여유 공간을 모두 채울려는 번호를 입력한다. 번호는 0부터 (뷰의 갯수-1) 까지 입력 가능하다. 전체를 줄일려고 하는 경우에는 '*'를 사용하며 특정한 번호들을 사용하려면 ','를 사용하면 된다.

 

- android:stretchColumns="0" 일 때                  - android:stretchColumns="1" 일 때                  - android:stretchColumns="2" 일 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