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내 머릿속 데이터베이스

베인글로리 코쉬카 공략 본문

Game issues

베인글로리 코쉬카 공략

Namioto 파도소리 2015. 3. 24. 08:38

베인글로리 아이디 Socool입니다. 같이하실분 친추해주세요.

페탈이랑 코쉬카 위주로 했는데 금방 Decent-ish 티어로 올라가네요.

 

Not-bad 티어에서 먹히는 코쉬카 기본적인 공략을 써보려고 합니다.

참고해보세요.

 

먼저 코쉬카에 대해 특징을 살펴볼게요. 

 

히어로를 때릴때마다 이속과 아머 쉴드를 얻는 장점이 있어요.

이 말은 코쉬카는 도망가는 챔프가 아니라는거예요. 도망가더라도 적진 한가운데 뛰어들어서 이니시를 걸고 스킬을 퍼붓고 도망가야하는 캐릭터예요.

즉 치고 빠지기를 해야하는 캐릭인거죠.

 

스킬들도 한번 살펴볼게요.

 

먼저 달려드는 공격인 파운스예요. 특징이 있다면 평타를 칠때마다 2초씩 쿨감 효과가 있는거죠.

 

 

2번째 스킬 트윌리데스예요. 주변 적을 모두 데미지 입히는 특징과, 맞은 적군 수만큼 공속이 빨라져요. 파운스와 마찬가지로 평타공격시 2초만큼 쿨감이 있죠.

크리스탈비율 데미지 증가량도 높은것을 볼 수 있어요.

 

 

코쉬카 궁인 캣닙 프렌지입니다. 2.2초 동안 기절 시키는 스턴기죠. ㅎㅎ

한타때 적의 딜러를 아무것도 못하도록 묶어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마찬가지로 평타공격시 쿨감이 되기때문에, 궁이 생각보다 빨리 돌아올거예요.

 

 


 

 

스킬트리에 대한 고찰.

1렙때 전 2번 스킬을 배우고 정글로 갑니다.

2번 트윌리데스가 1번스킬보다 데미지도 낮고 에너지비용도 안좋고, 쿨다운시간도 길지만,

 

복수의 적을 공격할수 있으며 또 공속이 증가되요.

코쉬카는 기본공격당 모든 스킬이 2초 쿨감이 일어나기때문에 공속템만 맞춰도 쿨감이 엄청나죠.

 

보통 2렙때 정글 중앙에서 교전이 한번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 1랩과 2렙의 차이는 엄청 납니다.

복수의 적을 공격하고, 공속을 증가시켜서 전체적인 쿨감이 빠르게 일어나도록 하는 2번을 그래서 선마스터합니다.

궁 - 2번스킬 - 1번스킬순으로 마스터합니다.

 


 

 

첫 템에 대한 고찰

첫 템은 우리팀의 조합과, 상대팀을 보고 유동적으로 가는게 맞습니다.

보통 다른 코쉬카 유저분들은 첫템으로 크리스탈 조각을 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코쉬카의 장점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템이라고 생각해서 비추합니다.

 

코쉬카는 절대 공속! 으로 엄청난 쿨감으로 스킬 폭딜을 넣어서 이속과 아머를 증가시켜 치고빠지기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추천템으로는 아이언가드 컨트랙트와, 스위프트 슈터를 추천합니다.

 

 

 

상대방 정글 조합이 무난해보인다면 스위프터슈터 + 포션1개를 사서 갑니다. 빠른 알터네이팅 커렌트를 맞추기 위해서죠.

알터네이팅 커렌트는 50CP와 40%공속효과, 2번째 기본공격을 115 CP보너스 데미지 입히는 완전 코쉬카에게 맞는 꿀템입니다.

 

다만 요새 메타가 캐서린, 크럴과 같이 속박기를 가진 캐릭터들이 정글로 많이 오므로, 전장에 포션1개만 들고가는건 매우 위험하죠.

 

일반적인 상황인 경우 아이언가드 컨트랙트포션2개, 플레어건1개를 갑니다! (중요합니다!!)

공속을 올려 평타를 쳐서 스킬의 쿨감을 시키는 코쉬카에겐 아이언가드 컨트랙트야 말로 꿀템이죠.

(이 템은 5번 기본공격을 하면 돈을 주니까요)

 

앞서 스위스터 슈터 템트리보다 포션이 2개라 더 안정적이구요.

정글몹 2마리 잡으시고 포션하나 드시고 중앙지역 점령하러 가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우리편 정글러가 내 정글몬스터를 스틸해가지만 않고 사이좋게 2개씩 나눠먹으면 레벨이 2는 됩니다.

 

포션도 하나 마셔서 중앙지역에 왔을때 피는 거의 만피가 되어있을거예요.

보통 초반에 지뢰를 가시는 분이 있는데요. 초반 지뢰가 쎄긴합니다만.. 안밟으면 무쓸모예요!!

 

 

울팀 베이스의 정글몹을 다 잡으면 다음과 같이 분명 정글러는 가운데서 대치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이라고, 중앙에 와서 플레어를 쓰세요!

서로 부쉬에서 대치하는 상황일때 이렇게 적팀의 시야가 공개되면, 적팀이 아무리쎄도 함부로 들어올 수가 없게되죠.

 

만약 적 정글러가 서로 떨어져있거나, 중앙지역으로 달려오는것이 늦었다면 빨간색 화살표로 칠해놓은곳으로 가서 상대방 정글 몬스터를 냠냠하고 먹습니다!!

 

초반 정글몹이 부족한 상황에서 이 50원짜리 플레어 한발은 정글 싸움을 이길수 있게도 해주고 카운터 정글도 가능하게 만들어줘서 지뢰보다 이득입니다!

 

 


 

 

초반 운영 전략

초반 정글몹을 잡으면서 마나가 다 떨어지면 밍기적거리지말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괜히 까불다가 전투상황때 생각보다 물몸인 코쉬카는 아무것도 못해요.

첫 귀환후엔 스위프터 슈터를 사서, 공속을 매꿔줍시다.

 

이때부턴 지뢰를 한두개 사기 시작합니다.

돈이 여유가 있다면 스프린트 부츠, 신발도 삽니다. 코쉬카는 공속과 기동성으로 승부하는 암살자 챔피언이라는 것 잊지마세요.

 

산 지뢰는 아무데나 깔지말고, 추후 정글한타가 발생할 중앙지역에 깝니다.

 

특이한점은 부쉬에 깔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흔히들 처음에 부쉬안에 깔려고 하는데, 좋지 않습니다.

스크린샷을 찍다가 시간이 많이 흘러서 위 이미지엔 금광부가 벌써 나타났네요.

 

이 위치에 설치한 이유는 금광부가 생길것을 대비해서 미리 설치해두는 겁니다.

금광부가 나타나면 반드시 이곳에서 초반 한타가 벌어지죠.

 

다들 아시다시피 초반 지뢰는 데미지가 강력해서 한타가 벌어졌을시, 이곳에 설치하면 한명이 아닌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기 좋아요.

 

만약 부쉬에 설치를 하게 되면, 위 아래 쪽에서 적이 합류하면서 지뢰를 안밟을 수도 있고, 이속이 빨라서 지뢰를 그냥 지나칠수도 있게됩니다.

위 사진처럼 금광부 옆에 지뢰를 심어두게 되면 금광부를 잡을때 지뢰를 밟을 수 밖에 없어요.

 

적이 금광부를 잡다가 지뢰를 밟게되도 데미지가 상당하여 금광부를 잡는데 견제도 됩니다. 꿀장소죠.

 

템 살때마다 플레어도 1개씩은 사서, 중앙지역에 있을때나, 상대방 정글에 들어가기전에 한번씩 꼭 터트려서 위치를 확인합시다.

 


 

 

중반 운영 전략

초반 금광부 쟁탈전에서 승리를 하게되면, 그대로 굳히기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계속 틈틈히 템을 맞춘다고 돈을 모으기보다, 정글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지뢰를 2개씩 사서 중앙지역에 계속 박아주세요.

이렇게만 깔아두면 내가 템이 늦더라도 상대방은 절대 함부로 들어올 수가 없습니다. 이곳에서 한타가 벌어지면 필승이죠.

 

만약 초반 금광부 쟁탈전에서 졌다면, 적의 다음 목표는 반드시 우리 기지의 미니언 광산이나 라인 갱을 노릴겁니다.

금광부를 뺏겼다면 계속 중앙에서 맴돌아서 죽지마시고, 기지 방어를 합니다.

 

마찬가지로 지뢰를 미니언광산 근처에 깔아두어, 우리 미니언광산을 잡는데 시간을 지연시켜, 역전을 노리시면 됩니다.

 

 

 


 

아이템 빌드 전략

템은 상대방 템을 보고 유동적으로 가야합니다.

 

보통 초반에 기본적으로 꼭 가는 필수 템은 스위프트 슈터(공속), 아이언가드 컨트랙트, 스프린트 부츠입니다.

상황이 완전히 유리하다면 알터네이팅 커렌트(크파, 공속)을 빠르게 맞춰줘서 굳히기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적 정글러들이 탱템이 아닌 공템으로 치장하고 있다면, 오크하트-드래곤하트를 먼저 가주면 안정적입니다.

체력을 올려주면 적들이 데미지를 올려봤자 초반엔 크게 차이가 안납니다. 그래서 체력의 영향력이 크죠.

 

중후반으로 접어들면 상대 템에 따라서 라이트 쉴드라이트 아머테크를 타주는게 좋습니다.

상대 잘큰 캐릭이 공템을 가면 라이트 아머-코트 오브 플레이트-메탈재킷을 가주고, 크리스탈 파워를 올린다면 라이트 쉴드-키네틱 쉴드-이지스로 가줍니다.

신발 업글은 꾸준히 하는게 좋아요. 생존스킬이 붙어있고, 체력, 나중엔 쉴드 방어 옵션이 붙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이면 알터네이팅 커렌트 하나 맞추고, 드래곤하트까지 맞추시고, 방템을 두른뒤에 더이상 할게 없을때 크루서블까지 올리세요.

인벤은 반드시 1~2칸을 비워두어, 플레어지뢰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톰가드 배너를 올려서 정글링 속도를 높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후반으로 갈수록 정글링보다 한타가 많이 발생하므로 교전이 빈번하다면 아이언가드 컨트랙트로 골드 벌이 하세요.

 

모든 템이 다 올라가면, 마지막으로 공템을 갑시다. 프로스트번을 가시면 됩니다. 프로스트번은 기본공격시 상대방의 이속이 느려져서 추노에 좋아요.

 

이정도가 풀템이 되겠네요. 흔히 이정도 나오면 게임은 그전에 이미 끝나있을 거예요ㅎ

 

1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