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머릿속 데이터베이스

싸이월드 접속자 추적 본문

잡담

싸이월드 접속자 추적

파도소리 2007. 1. 13. 03:2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검색하다 우연히 자신의 싸이에 아무런 글을 남기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접속자를 알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해서 관심있게 보다가 어떤 원리인지 궁금해져서 자세히 조사해보았다.

뭐 일부 사람은 이 방법을 도토리 50개에 판매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일단 싸이에 접속한 사람이 내 비공개 개시물에 접속한 시간으로 기록을 한다. 라는것이 대부분이었고.


아마 구글 아날리틱스와 비슷한 방법으로 동작하지 않을까 싶었다.
(스크립트로 ^^;;)

그러다 우연히 자신의 싸이에 적용했다 라고 자랑하는 사람을 만났고.

Flash Saving 프로그램과 모든 관련 자료들을 훔쳐내고..
이 저장된 swf 파일을 fla로 디컴파일까지 해서 내용을 살펴보았다..

일종의 싸이월드의 허술한 보안때문에 생긴현상같은데.. 뭐 곧 고쳐질듯 싶다.

그리고 뭐 노가다 노가다 그러는데 노가다 맞는거 같다 -_-a;


여차여차 해서 아무 도움 받지 않고 적용하는데 성공했다.


뭐 원리가 궁금하신 분을 위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다. (능력있으신분은 이 설명만 들어도 만들 수 있다)
처음에 아주 자세히 설명했으나 -_-; 너무 자세해서 문제가 커지기 때문에 간략히 설명하도록 하겠다.

뭐 불법이다.

분명히 자세히 듣고 싶은사람 있을꺼다.. ㅋㅋㅋ

위의 이야기를 이해못한다면 도와드릴수가 없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