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머릿속 데이터베이스

증명사진 만들기 본문

Picture

증명사진 만들기

파도소리 2006. 12. 17. 01:32
증명사진 만들기
디지탈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증명사진"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일반 사진관에서 찍는 증명사진은 가격이 높기도 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는 사진이 나와도 그냥 써야 했습니다. 그러나 디지탈 카메라로 찍은 이미지는 수정이 용이하므로 자신이 원하는 증명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선 증명사진으로 만들 이미지를 포토샵으로 불러옵니다. 사진은 가능한 큰 이미지로 작업을 하셔야 인화한 사진이 깨끗하게 나오게 됩니다.

 작업 중 배경을 없애야 하므로 사진을 찍으실 때 배경이 깨끗한 곳에서 찍으시면 한결 작업시 쉽습니다. 또한 증명사진으로 쓰일 이미지니 옷차림에도 신경을 써야겠네요.  이 사진은 배경이 좀 지저분한 편입니다~




 불러온 이미지를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로 수정을 합니다.
 저는 이미지를 밝게 하기 위해 포토샵 메뉴의 Image -> Adjust -> CurvesBrightness/Contrast 를 이용하였습니다.
*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이미지를 수정하세요.




수정한 이미지를 다각형 라쏘툴을 이용해 배경을 뺀 얼굴 부분만 선택하여 줍니다.
이미지를 확대하여 정교하게 작업하도록 합니다.




 선택 작업이 끝나면 메뉴중 Select -> Feather를 선택하고 값을 1정도로 줍니다.

*
Feather는 경계 부분을 부드럽게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배경을 없애기 위해 Select -> Inverse를 선택하면 선택영역이 반전됩니다.
그리고 선택된 배경을 흰색으로 채워줍니다.
* 메뉴의 Edit -> Fill을 이용합니다.




 아까 선택영역을 반전시킬 때 Feather값을 주었기 때문에 경계부분이 조금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증명사진으로 쓰일 이미지이기 때문에 깔끔함이 필요하답니다. 이 부분은
브러쉬를 이용해 없애주도록 합니다.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정교하게 작업을 해야 어색하지 않은 사진으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배경이 없는 깔끔한 이미지가 보이시죠?
이제 실제 증명사진처럼 보이기 위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우선
마술봉 툴을 이용해 배경의 흰색부분을 클릭하여 주세요.

*
마술봉 툴은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곳의 색상을 중심으로 유사한 색상을 모두 선택할 수 있는 툴입니다.




 배경이 선택된 상태에서 사진의 바탕으로 쓰일 색상을 선택합니다. 증명사진을 보면 배경색은 사진마다 다르므로 여러분이 원하는 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Background는 흰색으로 선택해 둡니다.

 
그레디언트 툴을 클릭하고 이미지를 클릭하신 후 위에서 아래로 크게 드래그를 합니다. 드래그시 옆으로 휘지 않게 곧게 내리도록 합니다. 그래야 자연스러운 배경이 나오게 됩니다.




  왼쪽 그림처럼 배경이 자연스럽게 표현되었나요?
 만약 색이 어색하게 표현되었다면 드래그를 더 넑게 해보시거나 배경색을 다른 색으로 바꿔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진짜 증명사진처럼 인화를 해야겠지요?
 그럼 4*6 사이즈로 인화시에 알맞은 이미지 사이즈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화하기 전에 찍스(www.zzixx.com)와 같은 사진인화 사이트에 이미지를 업 로드 시키는데, 이미지 크기가 1,280 * 860 정도되어야 깨끗한 사진을 얻게 됩니다. 이 크기에 알 맞는 증명사진 사이즈는 265 * 350 정도입니다.

*
보통 증명사진 크기인 3 x 4cm로 인화됩니다.
 

 그러면 한 장에 총 여덟 개의 증명사진을 인화할 수 있습니다.
 사진관에서 찍는 증명사진보다는 질이 조금 떨어질 수도 있으나 원하는 사진을 저렴하게 얻을 수 있으니 작업해 두시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네요~
     


증명사진이 많이 필요한 시기네요.. 필요하신분 도전해보세요..^^




출처 :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tips&no=8464
Comments